C-MDPS와 R-MDPS 차이점을 알려드립니다

자동차에 관심이 많은분들이라면 한두번쯤

들어봤을 단어들이지만 정확히 몰랐을거라

판단해서 본문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죠


c-mdps


MDPS 종류를 알아보자


C-MDPS란 무엇인가?


C-MDPS는 컬럼, 파워 서포트 모터가 차량 스티어링

휠의 기둥에 연결된 상태로 핸들을 직접 돌리면서

작동하는 방식으로 단가는 저렴한 편이지만 약간

고장이 자주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


바퀴까지 전달되는 축이 많아서 출력이 낮고

반응속도가 느리며 이질감이 들기도 하구요


하지만

과거에 생산된 현기차를 비롯한 국산차

대부분은 C-MDPS 타입을 장착합니다


R-MDPS란 무엇인가?



랙, 파워, 서포트 모터가 바퀴를 조향하는

기둥에 연결된 방식으로 기존 유압방식

스티어링과 조향감이 우수한 편입니다


또한, 모터 소음까지 적어서 좋지만

C-MDPS와 R-MDPS의 차이점의 핵심인

금액적인 부분이 C-MDPS보다는 훨씬

더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국산차에선

R타입을 많이 적용하지 않는 편입니다


싼 원료로 비싸게 팔아야 기업이

더 많은 이윤을 남길 수 있다보니

이런 형태를 지속하는게 아닐까요?


☞ 읽어보셨나요?


지금까지

C-MDPS와 R-MDPS의

차이점을 알아봤습니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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